이 책은 이스탄불부터 카파도키아를 거쳐 안탈리아까지 튀르키예를 구석구석 여행한 18박 20일 동안의 이야기다.
튀르키예 여행 준비부터 시작하여 크게 세 부분의 여행으로 이루어져 있다. 첫 번째, 종횡무진 이스탄불에서는 이스탄불의 관광지와 모스크 투어 그리고 먹거리 및 디저트 투어까지 종횡무진의 에피소드를 방출했다. 두 번째, 패키지 투어를 따라간 구석구석 일주여행에서는 에페스, 파묵칼레, 그리고 카파도키아로 이어지는 튀르키예만의 독특한 지형과 문화를 담았다. 세 번째, 바다가득 남부여행에서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지방뿐 아니라 그리스 섬인 로도스까지 렌터카로 여행하며 튀르키예 안의 그리스를 그렸다.
세 개의 여행 루트가 각기 다른 세 개의 나라처럼 개성만점이었다. 직접 찍은 사진도 첨부하여 튀르키예 여행의 정보, 경험뿐 아니라 다양한 에피소드까지 맛있게 버무렸다. 이 책이 튀르키예 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.
‘인생은 여행이다!’를 좌우명으로 삼고 소유보다 경험에 핀을 꽂은 50대 콘텐츠 발굴 코치다. 전작으로 ‘콘텐츠로 퇴직하라!’가 있다. 나의 경험이 내가 되고 내 콘텐츠가 되는 것처럼, 여행 경험이 모여 나의 인생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. 매년 한 나라씩 여행가고 그 여행기를 ‘내맘대로 자유여행 시리즈’로 써보기로 인생 콘텐츠를 기획했다.
‘내맘대로 로마 자유여행’은 그 첫 시작이었다.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그 2편인 ‘내맘대로 튀르키예 자유여행’이 세상에 빛을 보게 되었다. 그리스 시대와 로마 시대를 거쳐 이슬람 국가까지, 다양한 문화의 공존 속 다채로움에 감탄하고 세상에 대한 겸손함을 배웠다. ‘내맘대로 로마 자유여행’과는 다른 재미와 감동이 살아 숨쉬는 ‘내맘대로 튀르키예 자유여행’으로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한다.